2014년 12월 25일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방위성 청사에서.
(상)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에토 아키노리 방위대신. 단상에 올라간 사람이 에토 아키노리 방위대신이며 왼쪽에 선 양복 차림의 남성은 사무차관인 니시 마사노리이다. 그 왼쪽의 육자 정복을 입은 남자는 육상막료장인 이와타 기요후미, 그 왼쪽의 모자만 보이는 공자 정복은 항공막료장인 사이토 하루카즈이다.
(중) 의장대를 사열하는 에토 방위대신.
(하) 방위성 직원들의 이임인사를 받는 에토 방위대신. 뒤에는 수행비서들이고 그 뒤에 공자 정복을 입은 이가 항공막료장 사이토 하루카즈이며 뒤쪽에 대장 수장을 단 두 제독 중 키가 작은 쪽은 통합막료장 가와노 가쓰토시, 큰 쪽은 해상막료장인 다케이 도모히사이다.
새로 취임하는 나카타니 겐 방위대신. 2001년에 방위청장관(67대)을 지낸 경력이 있다. 육상자위대 출신으로 1976년 방위대학교 24기로 입학했고 졸업 후 육상자위대간부후보생학교를 거쳐 1981년에 보병소위로 임관했다. 1985년에 전역한 뒤 국회의원 비서로 근무했고 1990년부터 중의원으로 국회의원 재직 중이다.
(상) 의장대를 사열하는 나카타니 대신.
(중) 이취임식 행사. 사진에 안 나오는 좌측에는 에토 전 대신이 섰다. 나카타니의 오른쪽에 선 해자 제독은 해상막료장인 다케이 도모히사이다.
(하) 실내행사에서 발언하는 나카타니 대신.
출처 http://www.mod.go.jp/j/photo/index.html





